원래 디씨나 웃대같은 곳은 질나쁜 마초 소굴이라고 근처도 안갔는데...
부족전쟁을 하다보니 디갤 부족게시판엔 계속 들락거리게 된다...-.-;;;
처음엔 '세인트'만 검색해서 보다가 검색 단어가 몇개씩 늘더니
이제는 아예 대놓고 제목을 쭈욱 훑어보다 마음에 드는 떡밥을 물어서 본다...-.-;;;
(그래도 아직은 글 한번도 안썻다...한번이라도 쓰면 그 뒤는 상상하기 싫다.......-.-;;;;)
온갖 진실과 루머가 섞여있는 곳...
스파이들과 외교관들이 언론플레이를 하는 곳...
각종 떡밥들이 난무하는 곳.....
가끔 그 떡밥 물고 퍼덕거리는 것도 재미있다...므흣~
(가령 곰부족이 해체된 진짜 이유가 유비의 뇌파컨트롤때문이라는 소문 같은거...-.-;;)
부족전쟁의 역사같은 것도 정리되어서 올라오기도 하고...
전에도 얘기했지만 이거 소설로 쓰면 디게 재미있을거다.....
꼭 리니지2 바츠서버의 민중봉기처럼 정말 흥미진진하다니까....
부족전쟁 에피소드 1 : 보이지 않는 위험
인노게임이 머나먼 동방의 폐인들에게 십계명을 한신혜에게 내리니 부족전쟁이 개막되고 수많은 폐인들이 부족으로 몰려들기 시작했다.
바로 이 때 이미 오늘날의 대부족들이 강림하였다. 그러나 문어발식 확장을 자랑하던 ROME과 다른 부족간의 대립은 이미 표면화되고 있었다.
에피소드 2 : 로마의 습격
문어발 확장의 ROME은 끝내 다른부족들의 연합공격에 의해 무너지고 만다. 이 시기에 케탑은 코어를 차지했으며 수많은 부족들이 빠르게 괴수화되었다. 디씨는 폐인들의 집합소라 불림에도 불구하고 환상적인 조직력을 자랑하며 쇠퇴했다. 몇몇 부족은 M&A 또는 단체이주를 통해 번영의 기틀을 이루어냈으며 분위기를 타지못한 부족은 멸망하였다.
에피소드 3 : 케탑의 복수
저 유명한 '황제의 서신' 이 직접적인 원인이 되어 시작된 케탑 vs 제국의 전쟁. 진정한 전투부족이라는 것이 어떤것인지 확인시켜준 세인트 vs 레베비 등등.
여기저기서 전쟁이 일어났고 수많은 듣보잡들을 제물로 삼아 굇수들이 하나둘씩 등장했다. 이시기의 특징은 중소부족들의 결집력이 떨어지는 편이었다는것.
이시기에 무너진 대표케이스는 역시 제국.
케탑은 제국을 발라먹어 최강자 자리를 굳히려 하였으나 이는 최악의 결과를 가져오고 말았다...
에피소드4: 새로운 희망
'슨맛을 보여져야 합니다'
Yube와 짱개브로의 참전으로 전쟁은 새로운 양상으로 접어들었다. 시나신의 가호에 힘입은 1천 당나라 군대는 외곽의 케탑을 가지치기 해냈다. 물론 코어쪽의 시나브로는 상당수가 박멸당했다.
전설의 시나쉴드가 탄생하여 수많은 배째영농들이 구원을 얻었으며 유비의 뇌파조종술은 케탑이 감히 코어를 기어나오지 못하게 하였다. 이 시기에 무너진 대표적인 부족은 레베비. 세인트는 레베비를 제물로 바쳐 55대륙의 영향력을 강화시켰다.
여기까지를 전기~중기로 보자면 후기는 까탈이 서서히 위기에 몰리는 것을 구경할 수 있다.
너부리제국, 워머신, 일기당천 등 결집된 중소부족은 전쟁피로도가 극에 이른 까탈과의 전쟁에서 성과를 얻었다.
까탈의 내부모순은 이미 심각한 위기에 이르렀다.
랭커들: 하위권 부족원들의 인민웨이브를 지원받으며 오로지 공격을 통해 세력확장. 가장 이득을 많이 봄
열성회원: 열심히 지원보내서 병력 족족 털어먹음. 이런 상황에서 남들보다 뒤떨어지는 발전속도로 인해 중소부족들의 급습에 무너져감. 이쪽이 하나둘씩 먹혀가면서 까탈의 인민웨이브 명성이 사라짐
배째영농: 시나쉴드만 믿고 노병력 배짱플레이 족속들. 다른 부족에 먹혀서 자원이 되어주었다. 자기보다 점수 2배는 낮은놈들에게 깨져서 '저색휘가 저 공격함' 하고 포럼에 징징대서 케탑전쟁에 보내야할 병력을 분산시키는 1등공신. 케탑은 이들의 공로를 잊어서는 안된다.
에피소드5: 부족의 역습
이렇게 싸움질만 해대고 건실한 영농이 살길을 잃은 지옥도가 펼쳐지자 성녀 한신혜는 심판을 거행하기로 한다.
4월 15일 감행된 휴거에 의해 무기를 들고 진군하던 수많은 병력이 천국으로 갔다. 참고로 이들은 저마다 자기몫의 밥통을 들고갔다.
이어지는 300원 파동으로 인해 수많은 자들이 현실게이트를 탔으며 강성하던 게이머들도 휘청대었고 전쟁은 일시중단되었다. 부족의 노예가 되었던 자들중 상당수가 한신혜를 향해 공격을 감행했으나 30노블 디펜스 쉴드에 의해 좌절되었다.